국내여행지추천

충남 여행 코스는 어떻게 시작을 하면 좋을까요 ?

여행생활 2024. 6. 20.

충남 여행 코스 추천: 역사, 자연, 문화를 한 번에 즐기는 4일 여행

충청남도는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면서도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입니다. 역사와 문화 유적, 아름다운 자연, 맛있는 음식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. 이 4일 코스는 충남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.

1일차: 공주

오전: 서울에서 공주로 이동

• KTX를 타고 서울에서 공주역으로 이동합니다. (약 1시간 30분 소요)
  • 공주역 도착 후 공주 시내로 이동합니다.

점심: 공주 한옥마을

• 공주 한옥마을에서 전통 공주 밥상을 맛봅니다. 이곳에서는 다양한 나물과 전, 국, 밥 등으로 구성된 전통 한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.
  • 공주 밥상은 고유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식사입니다.

오후: 공산성

• 공산성은 백제 시대에 축조된 산성으로, 국가사적 제123호로 지정된 유적지입니다.
  • 공산성의 성곽을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적인 유적을 감상합니다.

저녁: 공주 유성온천

• 공주 유성온천에서 숙박하며 피로를 풀고, 온천욕을 즐깁니다.
  • 온천욕 후 유성온천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해 휴식을 취합니다.

2일차: 아산과 서산

오전: 아산호수공원

• 천안 아산호수에 위치한 아산호수공원에서 자전거를 타고 호수 주변을 여행합니다.
  • 아름다운 호수 경치를 즐기며 상쾌한 아침을 맞이합니다.

점심: 아산호수공원 근처

• 아산호수공원 근처에서 닭갈비를 맛봅니다. 닭갈비는 충청남도의 대표 음식 중 하나로,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.

오후: 서산 해미읍성

• 서산 해미읍성은 조선시대에 축조된 읍성으로, 국가사적 제337호로 지정되었습니다.
  • 해미읍성 내부를 돌아보며 역사적인 유적과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합니다.

저녁: 서산에서 숙박

• 서산에서 숙박하며, 지역의 맛집에서 곰탕을 맛봅니다. 곰탕은 충청남도의 대표 음식 중 하나로, 깊은 맛과 영양이 풍부합니다.

3일차: 태안

오전: 안면도 해상케이블카

• 태안 안면도에 위치한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바다 풍경을 감상합니다.
  • 케이블카를 타고 태안의 아름다운 해안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.

점심: 안면도 해산물

• 안면도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맛봅니다. 신선한 해산물 요리는 태안의 대표적인 먹거리입니다.

오후: 신두리 해안도로 드라이브

• 태안 신두리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며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감상합니다.
  • 드라이브 도중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냅니다.

저녁: 태안에서 숙박

• 태안에서 숙박하며, 굴 요리를 맛봅니다. 태안의 굴은 신선하고 풍미가 깊어, 현지에서 꼭 맛봐야 할 음식입니다.

4일차: 논산

오전: 둔산둘레길 걷기

• 논산 둔산둘레길에서 걷기 또는 자전거를 타며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합니다.
  • 맑은 공기와 자연 속에서의 산책은 상쾌한 아침을 만들어줍니다.

점심: 논산 콩나물국밥

• 논산에서 콩나물국밥을 맛봅니다. 콩나물국밥은 충청남도의 대표 음식 중 하나로,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입니다.

오후: 둔산사

• 논산 둔산사를 방문합니다. 둔산사는 백제 시대에 창건된 사찰로, 국가보물 제325호로 지정되었습니다.
  • 둔산사의 아름다운 경내를 둘러보며 역사와 문화를 체험합니다.

저녁: 서울로 이동

• 논산에서 서울로 돌아갑니다. (KTX 또는 버스를 이용해 약 2시간 소요)

추가적으로

• 예산의 예당호 출렁다리, 부여 국립박물관, 홍성의 두리봉 등을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.
  • 여행 전에 항공권, 숙박, 렌터카 등을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.
  • 여름철에는 날씨가 매우 더울 수 있으므로, 선크림, 모자, 선글라스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.
  • 겨울철에는 날씨가 매우 추울 수 있으므로, 따뜻한 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.

실제 리뷰 후기

"충남 여행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. 공산성의 고즈넉한 풍경과 공주 한옥마을에서의 전통 식사는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. 아산호수공원에서의 자전거 여행과 태안의 해상케이블카는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딱 좋았습니다. 특히 태안에서 맛본 싱싱한 해산물 요리는 최고였습니다."

"서산 해미읍성은 역사적인 의미도 크고, 잘 보존된 유적이라 감명 깊었습니다. 논산 둔산둘레길은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. 전체적으로 가족과 함께한 여행으로서 모든 코스가 만족스러웠습니다. 다음에도 꼭 다시 오고 싶은 곳입니다."